보도자료
동명대 서비스러닝, 괴정골목시장서 최종보고회∙품평회
- 등록일 : 21.03.24
- 조회 : 3572
동명대 서비스러닝, 괴정골목시장서 최종보고회∙품평회
온라인 몰 홍보 방안, 배달 포장재 디자인 등 성과 우수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지난 12월 16일(수) 부산 괴정골목시장에서 2020년도 동명대 서비스러닝(TU-SL) 참여 팀 중, 두드림팀(유통경영학과)과 오느레팀(시각디자인학과)의 최종보고회 및 품평회를 가졌다.
활동기간 동안 시각디자인학과 포트폴리오제작 과목(김재익교수)의 오느레팀은 괴정골목시장의 배달포장재 디자인 연구를, 유통경영학과 서비스마케팅 과목(노정구교수)의 두드림팀(유통경영학과)은 과목의 연장선에서 괴정골목배달앱 입점 점포 분석을 통한 괴정골목배달 활성화 방안을 도출해냈다.
품평회에서는 두드림팀이 제작한 괴정골목시장 홍보 UCC 및 동명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캐릭터 따구를 활용한 온라인몰 홍보 판넬과 오느레팀이 디자인한 여러 포장재들에 대한 내외빈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오느레팀 팀장 우상만(유통경영학과 2학년) 학생은 ‘함께 노력해준 팀원들에게 고맙게 생각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기회를 만들어 준 모든 관계자 분들게 감사하다’며 ‘서비스러닝을 통해 유통에 대한 학습 뿐 아니라 골목시장에 대한 현장경험, 삶의 경험이 풍부한 상인분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드림팀 팀장 이채영(시각디자인과 4학년) 학생은 ‘서비스러닝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말하며 ‘그 동안 디자인을 할 때는 내가 중심이었다면, 서비스러닝을 통해 타인과 소통하며 디자인하는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이지은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행사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했다.
동명대 서비스러닝(TU-SL)은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신규사업으로,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을 결합시킨 개념이다. TU-SL은 3S(Sustainable, Simple, Stay)를 지향하며 미국의 대학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었는데, 우리나라도 많은 대학에서 봉사를 통한 학습 개념을 도입해 정착시켜나가고 있다. 동명대는 올해 첫 도입하여 5개 학과 24명의 서비스러너들이 활동했으며, 패키지 제작, 온라인몰 홍보 방안, 아동언어발달 조기진단 등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