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학 정기감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감사의 종류 및 방법: 정기감사, 실지감사
2. 감사의 범위(대상): 동명생활관 운영 전반(최근 3년)
3. 감사의 내용: 동명생활관 운영 전반
4. 피감사대상: 동명생활관 및 관련 행정부서·학과(부) 전체
5. 감사위원: 감사심의위원회 5명, 감사반 8명
6. 감사기간: 2018.10.31.~2019.01.16.(실지감사기간: 2018.11.19.~2018.11.22.)
7. 감사장소: 동명생활관 內, 대학본부경영관 308호
8. 감사결과
가. 피감사 부서명: 동명생활관 생활관지원팀
나. 감사결과 지적사항
- 2018-정기-[01] 학생편의 시설 운영
- 2018-정기-[02] 대학 규정
- 2018-정기-[03] 소모품 관리
- 2018-정기-[04] 입관생 검진
- 2018-정기-[05] 기록물 보관
- 2018-정기-[06] 관생자치회 관리
다. 감사처분: 시정 6건(행정적 처분)
라. 개선권고(신분,행정,처분과는 관련되지 않음) 9건
마. 피감사부서의 업무성과
금번 감사과정에서 입관생 18명과 심층면담을 진행하였음. 면담자들은 자치회장 외에는 특정하지 않고 선정·면담했음. 면담자들의 생활관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근무하는 행정직원들과 사감, 경비들에 대해서도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보임 특히, 그동안 입관생들의 가장 큰 불만이었던 1일 2식 의무식사 시행에 관해, 2017학년도 2학기부터는 A부터 F까지 6가지 유형으로 변경하여 식비납부를 선택하게끔 해준 것에 대해 많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음 우리대학 종합만족도 결과나 타 대학 만족도 조사 등에서 확인되듯이 학생들은 학생식당 음식에 대해 불만사항이 많은 것이 일반적이나, 동명생활관 1호관 학생들은 기숙사 식당의 맛과 서비스에 매우 만족을 표하고 있었으며, 이는 그 동안 기숙사 식당에 대한 입관생들의 민원을 생활관지원팀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 진술하고 있음 입관생들의 주요 민원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서 생활관지원팀으로 접수되고 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대응과 즉시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 금번 동명생활관 감사는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감사장을 설치·운영하였으며 실제 생활관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행정 처리의 면면을 살폈음. 생활관지원팀과 근무자들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음이 곳곳에서 확인되었으며, 업무분장상 정해져 있는 업무 외에도 입관생들의 편의를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업무에도 대응하고 있었음 |
9. 향후 계획
가. 2019년 2월~2020년 1월: 부서별 이행 결과 점검
나. 2019년 대학 정기감사 시 2018학년도 정기감사 내용 점검
10. 문의: 동명대학교 기획감사팀 신동규(051-629-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