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학년도 1학기 Work2Learn학기제 운영 안내
- 등록일 : 2024-03-14
- 조회 : 2156
2024학년도 1학기 Work2Learn학기제 운영 안내
. 실습학기제 개요
가. 내 용 : 2024학년도 1학기 Work2Learn학기제
나. 실습기간 : 2024.06.03.(월) ~ 2024.08.23.(금)
* 기간 내 12주 이상(1일 6~8시간, 주 30시간)
다. 지원 사항
- 학점(Work2Learn학기제) : 전공선택 9학점 / 12주 이상 / 360시간 이상 / 3학년 이상, 3학기제 이수자
- 장학금 : 수업료 20%
· 지급기준: 3학년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 직전학기 학점평균 2.5 이상
4학년 직전학기 9학점 이상 / 직전학기 학점평균 2.5 이상
※ 등록금 실 납부금의 20%을 장학금으로 지급함. 실 납부금이 0원 일 경우 장학금 지급 없음.
2. 운영방법
가. 운영 과정
|
나. 학생
1) 신청대상
- 본교 3학년 이상, 3학기제 이수자
- 자격취득을 위한 현장실습 및 고용형태의 현장실습 인정 불가(선취업자 신청 불가)
3. 신청절차
가. 학생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we.tu.ac.kr) 접속
- 신청관리 → 이력서 등록 → 이력서 작성 → 자기소개서 → 서약서 동의
- 신청관리 → 현장실습기관 조회 → 신청
- 신청관리 → 지원결과 조회
4. 제출서류 (모든 서류는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we.tu.ac.kr)에 제출합니다.)
가. 학생
⚫ 제출서류
- 3자 협약서(실습 전) : 실습 전 3자 협약서 온라인 작성
- 주차별 보고서(실습 중) : 각 주차별로 실습한 내용을 상세하게 작성
- 종합실습보고서(실습 후) : 각 항목별로 작성
- 결과보고서(실습 후) : 실습 사진, 담당자 명함, 실습지원비 수령 내역, 산재보험 가입 증빙자료
5. 상세일정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순서 | 일 자 | 내 용 |
1 | 2024.03.18.(월) ~ 2024.04.26.(금) | • 실습기관 및 실습생 모집 |
2 | 2024.05.07.(화) | • 교학지원팀 실습학기제 신청 통신문 제출(기한엄수) |
3 | 2024.05.23.(목) | • 실습학기제 사전교육(일자 변경 될 수 있음) |
4 | 2024.06.03.(월) ~ 2024.08.23.(금) | • 실습실시 |
5 | 2024.08.29.(금) | • 교학지원팀 실습학기제 결과현황표 제출 |
6 | 2024.9월 | • 학점 인정 요청(학사관리팀 협조) |
7 | 2024.9월 | • 장학금 지급 요청(장학지원팀 협조) |
6. 주요 사항
- 현장실습 과정은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자율현장실습학기제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과정에 따라 별도
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실습지원비는 필수로 지급되어야 합니다. (무급현장실습 불가)
· 표준현장실습학기제는 월1,545,555원 이상 실습지원비가 지급되어야 하며, 부득이하게 표준현장실습학기제로 운영할 수 없는 경우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월515,185원 이상)로 운영합니다.
- 실습기관에서는 산재보험을 필수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6조)
- 현장실습학기제는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학생 전공과 관련되게 운영해야 합니다.
[붙임1]2024학년도 1학기 Work2Larn학기제 운영 안내 .hwp
[붙임2]Work2Larn학기제 신청자 명부.hwp
[붙임5]현장실습 신청방법(실습기관 및 실습학생) .pdf